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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Live2D

Cubism 3의 DirectX SDK에 관하여

IODES 2018. 4. 22. 18:06


Live2D Cubism 3가 출시된지도 꽤나 시간이 흘렀습니다.

Cubism 2를 사용하던 시기에는 기본 SDK에 DirectX 렌더링 지원이 있었고,

그것을 기반으로 프레임워크를 포팅하여 WPF에서 동작하도록 구현하기도 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두 버전에 제작된 모델은 호환되지 않기때문에,

WPF에서도 Cubism 3 SDK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 작업을 하려고 했는데요...

DirectX SDK가 없어지고 기본 렌더러가 OpenGL에 대응하는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공식적인 DirectX SDK 지원 계획은 없는지 문의하였고,

약간의 시간이 흘러서 답변이 왔기에 내용을 정리해서 공유해봅니다.


お問合せいただき、まことに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株式会社Live2D 白土と申します。

お返事が遅くなり、申し訳ございません。

 

CubismNativeComponentsのDirectXの活用方法に関してですが、

SDKのサンプルでは、OpenGLのレンダラが使われております。

それを参考にしてDirectXの形式に実装し直してもらう必要がございます。

 

また、時期は未定ですが、公式からもDirectXのリファレンス実装を公開する予定がございます。

それまで、今しばらくお待ちいただけますでしょうか。

お待たせしてしまい、申し訳ございません。


今後とも何卒よろしくお願いいたします。


문의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주식회사 Live2D의 시라토라고 합니다.

답장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CubismNativeComponents의 DirectX의 활용 방법에 대해서입니다만,

SDK의 샘플에서는, OpenGL 렌더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것을 참고해서 DirectX 형식으로 다시 구현해야 합니다.


또한, 시기는 미정이지만, 공식으로도 DirectX의 레퍼런스 구현을 공개할 예정이 있습니다.

그때까지, 당분간 기다려 주시겠습니까?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요약하면, 현재는 OpenGL 렌더러에만 대응하고 있으며 DirectX 형식으로 다시 구현이 필요합니다.

또한, 공식적으로 DirectX 레퍼런스 구현을 공개할 예정이 있다고 하니...

저도 그때까지는 개발을 보류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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